연구 과제
방송광고 가격구조 개선에 관한 연구 : 2차년도 연구
연구 기간
05.03.01 ~ 05.08.31
작성자
icr
작성일
2017-11-28
조회
1357
기간 : 2005. 3. 1 ~ 2005. 8. 31
과제명 : 방송광고 가격구조 개선에 관한 연구 : 2차년도 연구
연구책임자 : 강남준
발주처 : KOBACO
본 연구는 경영학, 방송, 광고 세 분야에서, 방송광고 가격구조에 관한 심층적ㆍ종합적 연구를 수행한 후, 이를 근거로 통합된 결론을 도출하여 향후 광고가격 구조개선 방향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방송광고가격 구조에 관한 사안을 이론적으로 살피는 것은 물론 광고계 실무자들의 의견과 현장 상황도 아울러 분석함으로써, 다양한 뉴미디어의 출현, 세계적 경제 불황과 방송광고시장 개방압력 속에서 높아지고 있는 방송광고 가격제 도입요구에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