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언론정보연구> 54-2호 발행

작성자
icr
작성일
2018-06-26
조회
3902

<언론정보연구> 54권 2호 발행 안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가 발행하는 등재학술지 <언론정보연구> 54권 2호가 2017년 5월 10일 디지털 저널로 발행되었습니다. 54권 2호에 수록된 논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집  미디어 경제학


미디어 경제학의 한국 언론학에 대한 학문적 기여와 새로운 역할 모색
임정수


도덕경제론과 미디어 경제 연구
임영호


 


일반 투고논문


부모 커뮤니케이션이 청소년의 스마트폰 의존도에 미치는 영향: 자기 통제성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권예지· 나은영


디지털 사이니지의 이용과 충족 차원과 독특성과 태도에서 매개적 역할
전종우


NHK 수신료 납부 정지·거부 운동을 통해 본 현대 일본의 공영방송 인식과 시민사회의 변동
정지희


대학 교양 수업에서 커뮤니케이션 요인이 학생 흥미 및 참여에 미치는 영향 : 교수자의 명료성·친근성 요인과 학습자 커뮤니케이션 동기를 중심으로
조윤경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 공간감이 미디어 멀티태스킹 이용에 미치는 영향 : 네트워크 연결성 인식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최미경


논문검색 : <언론정보연구> 홈페이지 https://snuicr.jam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