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2006 인쇄매체 수용자 조사
  • 연구 기간 06.06.20 ~ 06.11.30
  • 작성자icr
  • 날짜2017-11-28 17:33:42
  • 조회수39

기간 : 2006. 6. 20 ~ 2006. 11. 30
과제명 : 2006 인쇄매체 수용자 조사
연구책임자 : 강남준
공동연구원 : 이재현, 이준웅
보조연구원 : 김규찬
발주처 : 한국광고주협회

신문사, 광고주, 광고 대행사 모두 신뢰할 수 있는 객관적이고 유용한 신문 관련 지표를 수립하고 이용행태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정기적으로 인쇄매체 수용자 조사를 해오고 있는 바, 이를 통해 인쇄매체 이용행태에 대한 시계열 자료를 축적함은 물론, 신문매체의 변화 추이를 추적하고 향후 변화 방향을 예측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전국 대규모 표본을 대상으로 구독률, 열독률 등 신문관련 관련 주요 지표 수립을 위한 정밀한 수용자 행태를 조사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신문 이용행태, 태도, 반응을 파악하고, 다매체 시대, 신문 매체 및 개별 신문의 상대적 가치 측정을 통해 신문 광고시장의 합리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조사 연구는 크게 수용자 조사와 심층 분석으로 나누어질 수 있는 바, ① 수용자 조사는 구독률 및 열독률 조사를 중심으로, ② 심층 분석은 조사 자료를 토대로 한 신문매체 및 개별 신문의 가치 지표 수립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