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방송이념으로서 공익성 개념의 형성 : 초기 MBC 텔레비전을 중심으로, 1969-1998
  • 연구 기간 05.03.17 ~ 05.08.01
  • 작성자icr
  • 날짜2017-11-28 17:31:27
  • 조회수169

기간 : 2005. 3. 17 ~ 2005. 8. 1 
과제명 : 방송이념으로서 공익성 개념의 형성 : 초기 MBC 텔레비전을 중심으로, 1969-1998
연구책임자 : 강명구
발주처 : 방송문화진흥회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 텔레비전 방송 초기 MBC 텔레비전을 사례로 해서 방송이념의 핵심 범주로서 공익성의 개념이 어떻게 형성되어 왔는가를 역사적으로 탐구하는데 있다. 한국 텔레비전 초기 방송이념의 형성에 있어 어떻게 MBC 텔레비전이 1970년대와 80년대 한국사회의 정치, 문화, 역사적 조건과 지형에서 국가와 시민사회와의 동학 관계 속에서 스스로의 이념을 위치 짓고 변화시켜 왔는가를 추적한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