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ICR Media Trend Report

No.7: 뉴스 유통 플랫폼과 뉴스 출판사들의 상생을 위한 노력
  • 간행월 2017.06
  • 첨부 파일 ICR_Trendreport_7.pdf
  • 작성자icr
  • 날짜2018-02-21 23:29:52
  • 조회수308

ICR Media Trend Report No.7: 뉴스 유통 플랫폼과 뉴스 출판사들의 상생을 위한 노력

- 한국의 뉴스 콘텐츠 소비는 주로 언론사 자체 플랫폼보다는 이용자가 많은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
-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지난번 구글 뉴스랩에 이어서 온라인 플랫폼들이 뉴스 출판사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함.
- 2017년 1월, 페이스북은 저널리즘 프로젝트를 런칭하여 언론 업계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고 있으며, 프랑스 이동통신사 SFR도 뉴스 유통 시장에 뛰어들어 새로운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위챗도 뉴스 콘텐츠 유료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음
- 이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는 언론사들을 살펴봄으로써 뉴스 유통 사업자와 뉴스 출판사들이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시사점을 도출함으로써 국내 뉴스 유통업자와 언론사들에게 도움을 제공하려 함.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